본문 바로가기
뉴스

온 마을이 함께 키우는 ‘늘봄학교’, 전남교육청 학부모 대상 교육정책 설명회 진행

by yeosuilbo 2024. 10. 17.
  • 교육부 늘봄정책·늘봄학교 정책 비전 등 안내
  • ‘전남형 늘봄학교’ 주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하며 전남 현황 공유

▲전라남도교육청 ‘2024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6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교육 현장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 중계됐다.
 
먼저 교육부 늘봄학교정책과 예혜란 과장이 ‘온 마을이 함께 키우고, 누구나 누리는 늘봄학교’를 주제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늘봄정책을 안내했다. 이어 전라남도교육청 방과후돌봄교육팀 이대근 사무관은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남형 늘봄학교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또 한국교원대학교 이성회 교수가 ‘늘봄학교 정책 비전과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심도 있는 특강을 진행해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전라남도교육청 ‘2024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행사 마지막에는 예혜란 과장과 이대근 사무관, 이성회 교수와 전남학부모연합회 이희진 회장이 패널로 참여한 토크 콘서트가 마련됐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최근 심각한 저출생의 배경에는 자녀 양육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이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행사를 통해 전남형 늘봄학교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이해도와 만족도가 향상 됐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 마을이 함께 키우는 ‘늘봄학교’, 전남교육청 학부모 대상 교육정책 설명회 진행

교육부 늘봄정책·늘봄학교 정책 비전 등 안내‘전남형 늘봄학교’ 주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하며 전남 현황 공유

www.ysib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