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 고객 만족과 안전을 위한 장애특성 및 장애 이해 교육’
(유)금오관광이 18일 임직원을 상대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최로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장애인 고객 만족과 안전을 위한 장애특성 및 장애 이해 교육’을 주제로 진행 되었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애의 이해 및 장애가 갖는 차이에 대한 존중 ⦁장애인의 인권과 장애인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김영찬 전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금오관광이 되겠다”고 말했다.
2018년 5월 29일 부터'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 법정 의무교육으로 강화되어 상시 노동자1인 이상 사업장 사업주는 연간 1회, 1시간 이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한편, (유)금오관광은 지역사회 문제와 행복 확산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전 직원 심폐소생술 자격을 확보해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여수소방서의 2024년 최우수봉사 단체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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