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여수시, ‘섬음식아카데미’ 참여자 모집...섬별 향토음식 체험 기회

by yeosuilbo 2026. 6. 22.

-거북손김자반부터 돌문어스테이크까지 섬의 맛 한자리에


여수시가 시민들이 섬 고유의 음식문화를 체험하며 섬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섬음식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오는 7월 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7월 9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장과 여수시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된다.

교육은 초도, 거문도, 돌산, 감도, 금오도 등 여수 대표 섬의 향토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거북손김자반, 톳밥, 해물억귀탕, 갑오징어회무침, 돌문어스테이크, 돌게장, 옥수수밥 등 섬마다 특색 있는 음식을 배우며, 음식에 담긴 역사와 생활문화를 함께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집 인원은 19세 이상 여수시민 2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6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 여수시 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섬음식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 생활방식이 담긴 소중한 문화자산”이라며 “이번 아카데미가 시민들이 섬의 가치와 문화를 이해하고 여수 섬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섬배울학교, 섬웰니스전문가 양성과정, 섬음식아카데미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섬문화 가치 확산과 시민들의 섬 이해 증진에 힘쓰고 있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예소희 기자

 

여수시, ‘섬음식아카데미’ 참여자 모집...섬별 향토음식 체험 기회

-거북손김자반부터 돌문어스테이크까지 섬의 맛 한자리에

ysib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