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거북선의 역사 재조명 및 관광마케팅 활용 방안 대토론회, 오는 11월 8일 개최

by yeosuilbo 2024. 11. 6.
  • 11월 8일 금요일 오후 2시, 이순신도서관 … 거북선 재조명
  • 여수지역의 거북선 관련 유적 재조명, 지역경제 활성화

 

▲거북선 역사 재조명 대토론회 포스터



통해 여수시민의 자긍심 고취 및 관광 활성화 방안 제시 기대
여수시의회(의장 백인숙)는 오는 11월 8일 금요일 웅천동 소재 이순신도서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거북선의 역사 재조명 및 관광마케팅 활용 방안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여수시의회 문갑태, 이선효, 김종길, 정현주, 최정필, 이석주, 홍현숙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선소상가번영회, 여수시문화관광해설사회, (사)여수여해재단, 종고회 등 관계기관 및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김병호 여수시립박물관건립추진위원회 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신임수 전남대 교수가 ‘거북선의 역사 재조명 및 관광마케팅 활용 방안’에 대해 발제한다.

이어서 심재수 (사)여수여해재단 이순신학교 이사, 문서현 여수시문화관광해설사협회 해설사, 성해석 여수시종고회 전회장, 채성수 선소상가번영회 부회장, 정재호 여수시 문화관광체육국장 및 정현주, 최정필, 이석주 의원이 종합 토론을 펼친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하는 의원들은 “여수지역의 거북선 관련 유적들이 재조명되어 지역의 정체성 확립,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와 관광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에 촉매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거북선의 역사 재조명 및 관광마케팅 활용 방안 대토론회, 오는 11월 8일 개최

11월 8일 금요일 오후 2시, 이순신도서관 … 거북선 재조명여수지역의 거북선 관련 유적 재조명, 지역경제 활성화

ysib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