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지속 가능한 전남교육청, ‘2024 안전문화실천’ 우수기관 선정

by yeosuilbo 2024. 11. 20.
  •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최, SNS 안전약속 캠페인 등 호평
  • 전남교육 생태계 구축하는 공정 안전 존중의 신뢰 행정



▲2024 안전문화실천 우수기관 선정 표창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광주지방고용노동청(목포지청)에서 주최한 ‘2024년 전남서부지역 안전문화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안전문화실천은 광주지방고용노동청(목포지청)이 사회 각 분야에서 안전, 교육, 안전 캠페인 등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전남교육청은 ▲ 학생들의 등학굣길 안전을 위한 교통캠페인 ▲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의식 향상을 위한 안전보건표지 제작‧배포 ▲ 특별안전교육 등을 적극 실시했다. 

특히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안전약속’ 캠페인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남교육청은 SNS를 통해 청소년들이 가족 구성원들의 안전을 위한 안전문화 실천 행동에 동참하도록 유도해 큰 호응을 받았다. 

강상철 안전복지과장은 “이번 표창을 계기로 전남교육청의 안전문화가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학생과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목표로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중 교육감은 “공부하는 학교, 미래교육을 큰 축으로 지속 가능한 전남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공정 안전 존중의 신뢰 행정이 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전남의 아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속 가능한 전남교육청, ‘2024 안전문화실천’ 우수기관 선정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최, SNS 안전약속 캠페인 등 호평전남교육 생태계 구축하는 공정 안전 존중의 신뢰 행정

ysibtv.co.kr